전기자동차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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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프로기사단 조회 0회 작성일 2022-06-22 11:46:2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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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나올 전기차 미리보기...아이오닉6, EV6 GT, 폴스타2,EQE, i4, 니로EV, 레이EV, 코란도이모션

#2022년 #전기차 #아이오닉6
2022년에 나올 전기차들, 한번씩 훑어봤습니다.

00:00 ‘전기차’만 정리해 드리는 이유!
01:53 아이오닉6
03:45 GV70 전동화모델
04:56 기아의 출시 예정 전기차
07:07 숨겨진 기아의 전기차!
08:51 쉐보레의 출시 예정 전기차
10:11 코란도 이모션~!
11:43 벤츠의 출시 예정 전기차
13:03 BMW, 미니의 출시 예정 전기차
14:59 아우디의 출시 예정 전기차
15:58 폭스바겐의 출시 예정 전기차
16:47 볼보,폴스타의 출시 예정 전기차
18:50 렉서스의 출시 예정 전기차
19:49 테슬라의 출시 예정 전기차
20:48 테슬라의 이상한 정책, 그리고 그걸 옹호한다고?
22:43 쿠키+마스타..너네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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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ngDong Kim : 테슬라 관련해서 하신 발언은.. 속이 다 시원하네요 ^^ 늘 옳은 생각, 옳은 발언 감사합니다 ^^
O Y : 자동차 전문지식은 기본인데~~예능감 까지 갖춘 진택이형ㅋㅋ
노란나비 : 팬심으로 응원하는 것과 합리적인 소비자 사이에서 애쓰시는 장기자님 응원합니다.
애플과 테슬라 둘다 배짱 장사같은 것을 하는데 노예처럼되서 소비자의 권리를 내팽게처버리는 그런 사람들이 없어지길 바랍니다. 화이팅!!
Steve Chae : 언제나 진정성이 있는 장기자님..
K H : 테슬라에 관한 부분은 백번 동감합니다
아닌건 아니라고 얘기해야죠
이상한 사람들 말에 힘쓰지 마세요 기자님
제정신 박힌 사람들은 더 알아요
누가 정상인지

전기차 가격 인하…3,000만원대 현실로

#전기차 #가격인하 #대중화시대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앵커] 새롭게 출시되는 전기차의 가격이 잇따라 인하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가격 변화와 완성차 업체들의 시장 확대 전략에 따른 건데요. 3,000만 원대의 전기차도 등장하며, ‘전기차 대중화 시대’가 본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해 전세계 전기차 판매량은 312만대.

올해는 4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처럼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자 새롭게 출시되는 전기차 가격이 잇따라 낮아지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최근 국내 출시한 ‘모델3 롱레인지’ 모델을 이전 대비 480만원 낮춘 5,999만원으로 정했습니다.

GM은 전기차 ‘볼트EV’를 약 550만원 인하한 3,500만 원대로, 르노삼성도 소형 전기차 ‘조에’를 3,995만 원로 책정했습니다.

여기에 현대차는 ‘배터리 대여(리스) 실증 사업’을 도입해 전기차 초기 구매 비용을 낮췄습니다.

전기차 가격 인하의 주원인으로는 핵심 부품인 배터리 가격 변화가 꼽힙니다.

지난 2010년 리튬 이온 배터리의 1kWh당 가격은 1,110달러(약 120만원)였지만 지난해엔 약 1/8인 132달러(약 15만원)까지 떨어졌습니다.

이 외에도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이란 분석도 있습니다.

[인터뷰] 이호근 / 대덕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규모의 경제면에서 원가 절감이 된 건 사실이거든요. (전기차 생산이) 10만대가 되면 최초 가격의 50%까지 원가가 절감될 수 있기 때문에….”

3,000만 원대 안팎으로의 가격 책정으로 전기차 대중화 시대는 더욱 빨라질 전망입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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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o : 풉~
기사 쓰신 기자님이 정부정책에 관심이 없으신가보네. 원가절감이나, 시장선점 같은 일반적인 내용만 다루고, 500만원이나 하락시킨 이슈에 대한 진짜 이유에 대해서는 일언반구 안하시네. 테슬라Y를 5999만원으로 인하한 이유에 대해 저 숫자만 봐도 뭔가 있나? 하는 생각들만하구만. 너무 날로 먹으시네.ㅎㅎ
HonjoS : 가격 낮춰서 점유율 올려야지
점유율 올라가면 인프라 구축될거고
결국에는 별다른 대안이 없어지는게 현실임
현기차 그렇게 욕하면서 현기차 탈수밖에 없는게
수입차에 비해 저렴한 부품 수리비 인프라 때문인데
맑은 하늘 : 보조금 없이 3천만원대로 하면 좋겠네요~
TR Kim : 업체들이 잘도 부품단가 떨어졌다고 싸게 팔겠음
그럴일은 없음
전기차분야에서 강력한 경쟁상대가 나와야만 싸질것임
별것도 없는 전기차 뭐믿고 이리 비싼건지 이해가 안됨
Shivam Satish : 무슨 뉴스를 누워서 쓰나. 테슬라 가격 인하가 왜 이루어진건지 알고 쓰는건지. 현대차는 무슨 가격 공개도 안했구만. 뉴스 참 쉽게 만든다

전기차 사면 안 되는 이유, 이건 왜 아무도 안 알려줄까?

. 의외로 잘 안 알려주는 전기차 사면 안 되는 이유
. 구독해주세요 : https://bit.ly/37e7MPG
. 문의 : master@spoilerkorea.com
. 김승현 안피디의 스포일러 SPOILER
#전기차 #현대차 #기아차
김승현 안피디의 스포일러 : 섬네일 이미지 : 네이버 남차카페 '문웅현'님 제보
http://cafe.naver.com/motorsjason/276
MoneyHulk : 누가 그러더군요. 지금은 전기차를 살 때가 아니라 전기차 주식을 사서 오른 주식을 나중에 팔아서 전기차를 사면 된다고요. 좋은 영상 감사히 보았습니다.
Woojin Kim : 1,3번 매우 공감합니다. 2번도 매우 좋은 포인트네요. 추가로 전력량도 분석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면 발전 시설 관련 정책도 반드시 되짚어봐서 넘치는 전기 수요를 어떻게 해결할지도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고 소비자도 영향을 받게될 중요한 요소 같습니다.
bbk bn : 크..제가 생각한 부분을 초반부터 짚어주시는군요. 차를 보급하기전에 전기차를 운행하기위한 시설이 갖춰져야하는게 맞죠. 충전소가 주유소만큼 늘어나고 풀차징 시간도 5분내라면 그나마 낫겠죠.
빤따기 : 가장 큰 문제는 충전시간과 겨울철 배터리 효율저하라 생각합니다.
5분내로 풀충전되는 내연기관하고 다르게 1시간내외, 대기시간까지 생각하면 더 늘어나고 겨울철 효율저하와 결합되면 너무 불편하죠

... 

#전기자동차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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